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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울산·경남

부산 영도구의회, ‘파트3. 영도 브랜딩의 달인되기’의원연구단체 최종보고회 개최

영도구 도시 브랜딩 성과 지표 개발 및 가치 제고 방안 연구 용역

 

뉴스펀치 김길룡 기자 | 영도구의회 의원연구단체 ‘파트3. 영도 브랜딩의 달인되기 연구회(대표 김기탁)’는 지난 19일 최종보고회를 열고, 그간의 연구 성과를 공유하며 향후 정책 활용 방안을 논의했다.

 

연구단체는 이번 연구에서 도시 브랜딩을 단순한 홍보 수단이 아닌, 구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의 고유한 특성과 가치를 드러내는 전략적 수단으로 보고, 지속 가능한 도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관리·평가 체계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지난 3년간 본 연구회는 단기적 접근에 머물지 않고, 매년 전략적으로 연구 성과를 축적하며 영도구 도시 브랜딩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체계적으로 준비해 왔으며 주요 활동은 다음과 같다.

 

• 2023년 (대표 김지영 의원): 영도구 도시 브랜드 설문조사 실시 및 타 지역 도시 브랜딩 우수 사례 현장 연구 • 2024년 (대표 김기탁 의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도시브랜드 가치 제고에 관한 조례' 준비 및 2025년 제정, 정책토론회를 통한 주민 공감대 형성과 정책적 근거 마련 • 2025년 (대표 김기탁 의원): 도시 브랜딩의 지속적 관리와 발전을 위한 성과 지표 개발 및 영도구 중점 사업을 중심으로 가치 제고 방안 모색

 

나아가 의원연구단체가 제안한 ‘영도 커피 팝업스토어’ 사업은 영도구의 2026년 지방소멸대응기금에 반영되어 추진될 예정이다. 영도구 내 로스터리 카페와 협력해 서울 주요 유동 인구 밀집지역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영도 커피 브랜드를 소개하고 공동 홍보를 진행함으로써 인지도 확산과 수도권 유통망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파트3. 영도 브랜딩의 달인되기 연구회’김기탁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를 통해 확보된 성과와 데이터는 영도구의 도시 브랜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중요한 자산이 될 것이며, 연구단체는 앞으로도 구민 참여와 창의적 아이디어를 반영한 정책 및 의정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영도의 발전에 든든히 뒷받침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