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펀치 김길룡 기자 | 보성군은 지난 8월 27일부터 오는 9월 7일까지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주간(2025. 9. 1. ~ 9. 7.)을 맞아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레드서클 캠페인’은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해 건강한 혈관, 즉 ‘레드서클(Red Circle)’을 지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자는 의미를 담은 전국 합동 건강 캠페인이다.
올해 캠페인은 20~40대 직장인, 지역 상인, 일반 군민을 대상으로 9월 한 달 동안 진행되며, 군 보건소 및 보건지소(진료소)에서는 혈압‧혈당 무료 측정과 결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녹차골보성향토시장(9월 2일), 벌교5일시장(9월 9일)에서는 ‘레드서클 부스’를 운영해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과 개인별 맞춤 건강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부스에서는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간이 검사, ▲심뇌혈관질환 위험도 평가, ▲영양·운동·금연·절주 상담 등의 맞춤형 건강 상담, ▲홍보 리플릿 제공 및 기념품 배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군민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보성군보건소 관계자는“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 중 하나로, 생활 습관 관리와 조기 검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이번 캠페인이 군민 모두가‘내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알기’를 실천해 스스로 건강을 지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보성군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 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예방·관리를 위해 8월 25일부터 보건지소 권역 마을회관 14개소에서 주 1회, 총 6회 과정의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