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펀치 김보성 기자 | 김홍규 강릉시장은 28일 민원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점심을 함께하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소통 간담의 자리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 김홍규 시장은 종합민원실 민원담당 공무원 등 20여 명과 함께 식사하며 현장의 애로사항을 듣고 민원업무의 고충과 사례를 공유하는 등 상호 의견을 교환하며 소통했다.
특히 직접 민원인을 상대하는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악성 민원 대응 및 민원업무 개선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김홍규 시장은 “민원인들의 고성, 폭언 등에 노출된 직원들의 어려움에 깊이 공감한다.”며, “민원응대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감사하며 나아가 시민에게 친절하고 신뢰받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강릉시는 민원담당 공무원의 안전한 근무환경을 위해 안전가림막 설치, 전화 전수녹음 시스템, 비상벨 설치, 휴대용 보호장비 운영, 힐링프로그램 운영, 특이 민원 발생 대비 모의 훈련 등 다양한 대응책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