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펀치 김길룡 기자 | 거제시는 지난 19일 거제시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경상국립대학교 및 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제2기 시민정원사 심화과정 양성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변광용 시장을 비롯하여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수료생, 경상국립대학교 관계자, 거제시민정원사협회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과정을 담은 동영상 시청, 교육 운영 결과 보고, 수료증 수여,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심화과정은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15주에 걸쳐 총 85시간 동안 정원 계획, 설계와 조성 및 관리, 테마정원 계획 등 좀 더 전문화된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기초과정에서 다루어지지 않은 구체적인 정원 조성 방법에 대한 강의로 이루어졌다.
특히, 국립세종수목원과 전주수목원 견학 등 현장 교육을 통해 현대식 정원 조성 및 관리, 정원식물과 조경에 대한 안목을 넓혔다.
또한, 교육생들은 ‘2025 거제정원산업박람회’에서 정원수 손질 봉사와 더불어 시민정원사 참여정원을 만드는 등 박람회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에서 관람할 수 있도록 기여했다.
이날 한 수료생은 “지난 5개월의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과정은 정원에 대한 문화와 전문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시민정원사 인증서를 수여받은 교육생들은 향후 지역 내 조성된 정원 및 녹지를 관리하고 거제 정원산업박람회, 시민과 함께하는 정원교육 등 지속적인 정원 행사 참여를 통해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날 참석한 변광용 시장은 “이번 교육과정이 교육생 모두에게 뜻깊은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교육과정 수료생들을 축하하며, “시민정원사들의 활동이 우리 시 정원문화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