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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울산·경남

부산 동구, 민원실 특이민원 대비 모의훈련 실시

 

뉴스펀치 김길룡 기자 | 부산 동구는 지난 4월 23일부터 3일 동안, 민원여권과 및 12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동부경찰서와 합동으로 민원실 특이민원 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동구는 매년 2회 이상 특이민원 대응훈련을 진행하며, 민원실의 현장 대응능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이번 훈련은 최근 증가하는 특이민원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민원 실무자와 민원 방문객의 안전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훈련은 행정안전부 민원 대응지침을 바탕으로 △민원인 진정 유도 △상급자 적극개입 △휴대용 보호장비 작동 및 비상벨 호출 △피해 공무원 격리와 방문 민원인 대피 △경찰 인계 등의 절차를 통해 실제상황에 맞춰 진행됐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민원실의 안전을 강화하고, 공무원과 민원인의 안전을 지키는 데 필요한 대응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훈련과 안전 관리를 통해 민원 담당 공무원이 실제 비상상황 발생 시 적절한 대응 능력을 구축할 수 있는 민원 대응 시스템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구는 민원실 및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 담당 공무원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위해 비상벨과 휴대용 보호장비를 운영하고 있으며 민원 담당 공무원의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안정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과 직원 심리 상담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