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펀치 박세훈 기자 |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재자)가 지역 여성들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과 체계적인 경력 설계를 돕기 위해 2026년 집단상담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집단상담프로그램은 구직 여성들이 자신의 적성을 이해하고 고용동향에 맞는 구직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취업 지원 교육이다.
교육 과정은 구직자의 취업 준비도에 따라 맞춤형 과정으로 운영된다. 진로 탐색을 통해 새로운 경력을 형성하고자 하는 여성을 위한 새일스타트과정(5일, 20시간), 과거 경력을 바탕으로 빠른 사회 복귀를 희망하는 여성을 위한 새일플러스과정(3일, 12시간)으로 구분하여 운영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참여 제한 요건이 폐지되어 취·창업이나 이·전직등 경제활동을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조건 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해져 지역 여성들의 기회가 대폭 확대될 전망이다.
참여자를 위한 실질적인 혜택도 풍성하다. 교육비 전액 지원은 물론 구직활동 인정, 수료증 및 기념품 제공 등이 이뤄진다. 특히 수료 후에는 전문 상담사의 취업 알선은 물론 새일여성인턴 지원사업에 우선 연계되어 안정적인 취업 성공을 돕는다.
올해 프로그램은 오는 2월 2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1회차 교육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총16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Holland 직업적성검사를 통한 자기 이해, 취업 자신감 고취, 취업 진로 설계,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클리닉 등 실무 중심의 취업 전략으로 구성됐다.
참여 신청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 누리집 또는 유선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