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펀치 이현승 기자 | 음성군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업을 선도할 전문 농업인 육성을 위해 ‘2026년도 제19기 음성농업대학’ 수강생을 오는 2월 1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9기를 맞이하는 음성농업대학은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정예 농업인을 양성하기 위한 장기 전문교육 과정이다.
이번 교육 과정은 지역특화 작목과 미래 농업 동향을 반영해 ‘복숭아’, ‘스마트 시설원예’ 등 총 2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은 3월부터 10월까지 음성군농업기술센터 음성명작관 및 농업 현장에서 과정별 주 1회 교육으로 진행된다. 과정별 20회 90시간 내외의 이론 및 현장 교육을 병행해 교육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신청 방법은 제출 서류를 구비해 방문(음성군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 또는 이메일,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내 ‘교육안내 및 공지’를 참고하거나 군 농업지원과 인력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체계적인 이론 교육과 현장 중심의 실습으로 지역 농업 경쟁력을 높일 전문 리더를 양성하겠다”며 “배움에 열정이 있는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