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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민 시정홍보 만족도 78.8%… 시민 체감홍보 강화가 높은 만족으로 이어져

새빛톡톡에서 시민 3347명 설문조사 참여… e수원뉴스 82.7%로 최고

 

뉴스펀치 김길룡 기자 | 수원특례시가 시민 체감도를 파악하기 위해 진행한 ‘2025 시정홍보 및 시정소식지 만족도 조사’ 결과, 참여 시민의 78.8%가 2025년 수원시 시정홍보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수원시는 11월 27일부터 12월 10일까지 시정참여 플랫폼 새빛톡톡에서 조사를 진행했다. 설문 조사에는 시민 3347명이 참여했다.

 

분야별 만족도는 인터넷신문 ‘e수원뉴스’가 82.7%로 가장 높았고, 시정소식지 ‘와글와글 수원’ 78.1%, 시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77.0%, 전자책(e-book) 자료홍보관 74.7%였다.

 

수원시는 시민이 체감하는 시정 홍보를 위해 지하철과 버스정류장 등 대중교통을 활용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시정홍보 문자 ‘짤막소식’을 발송하는 등 시민이 시책을 더 쉽게 접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 대형 쇼핑몰 등 민간업체와의 홍보 연계도 확대해 시민 접촉면을 넓혔다.

 

이 같은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11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한 ‘2025 올해의 SNS’에서 지자체 중 유일하게 블로그 부문 종합대상을 받았고 카카오채널 최우수상까지 2관왕을 하며 시민 중심 콘텐츠 제작 및 소통 능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시정홍보 만족도 향상 요인으로는 ▲새로운 매체 발굴을 활용한 정보 제공 ▲시민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 ▲시민 참여 기반 홍보 방식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원시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내년도 홍보 계획을 시민 중심으로 정교화할 계획이다. 사회관계망서비스·소식지·e수원뉴스 등 매체별 특성을 살린 콘텐츠 운영도 강화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시정홍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시민이 자주 쓰는 채널에서 필요한 정보를 더 빠르고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겠다”며 “내년엔 매체별 강점을 살려 참여형 콘텐츠와 생활밀착 소식을 더 촘촘하게 늘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