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펀치 김길룡 기자 | 화순군은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과 자기계발을 위해 오는 9월부터 화순군 청년센터'청춘들락'에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관심사와 실생활에 밀접한 ▲허브 스머지스틱 만들기 ▲퍼스널브랜딩 글쓰기 ▲실생활 호신술 ▲체형별 패션 스타일링 총 4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감정 안정, 자기표현, 자기방어, 이미지메이킹까지 다양한 주제를 통해 청년들의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스머지스틱 만들기는 허브와 아로마테라피 이론을 바탕으로 천연 허브를 활용해 직접 스머지스틱을 제작하는 활동으로 자연 치유와 감정 안정에 관심 있는 청년에게 적합하다.
강좌는 9월 4일 오후 7시 청년센터에서 운영된다.
퍼스널 브랜딩 글쓰기 과정은 자신만의 이야기를 글로 표현하고 싶은 청년들을 대상으로 총 3회차에 걸쳐 운영된다.
SNS를 활용한 글쓰기, 글의 활용법, 브랜딩 전략까지 폭넓게 다루며, 강좌는 9월 9일, 16일, 23일 오후 7시에 운영된다.
체형별 패션 스타일링 강의는 얼굴형과 체형 분석을 기반으로 개인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제안하는 실용적인 프로그램이다.
9월 17일 오후 7시에 진행되며 헤어스타일, 액세서리, 의상 추천과 상황별 코디법을 배울 수 있다.
실생활 호신술 강의는 위기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기방어 기술을 배우는 활동으로, 블랙벨트 보유 전문가로부터 상황별 대응법 등을 직접 배울 수 있으며, 강좌는 9월 20일 오전 10시에 진행된다.
청년센터 프로그램은 매월 운영되며, 신청 자격은 화순군에 거주하거나 재직 중인 18세 이상 49세 이하 청년이다.
신청 시 신청서와 함께 주민등록등본 또는 재직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되며,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청춘들락 누리집 또는 또는 청년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