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펀치 탁상훈 기자 |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10일, 진선규 배우가 하남시 관내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하여 후원금 2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또한 진선규 배우의 따뜻한 나눔에 공감한 꿈꾸는치과그룹(원장 주기훈)도 300만원 상당의 구강용품을 함께 기부하며 나눔에 동참했다.
이번 후원은 진선규 배우가 꿈꾸는치과그룹의 요청으로 그룹병원 의료진을 대상으로 진행한 ‘삶의 의미’ 에 대한 특강에서 시작됐다. 그는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배우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며 살아온 자신의 인생 이야기를 진솔하게 들려 주었으며, 강연료 전액인 200만원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는 기부 의사를 밝혔다.
특히, 진선규 배우는 “가난했던 유년 시절의 기억이 떠올랐다”며, “지금 힘든 상황에 놓인 이웃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결심했다”고 한다. 이러한 선행은 단순한 기부를 넘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웃의 아픔에 공감하고 나누는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꿈꾸는치과그룹 주기훈 원장은 “진선규 배우의 선행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길 바란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나눔과 기부문화가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민복기 관장은 “진선규 배우와 꿈꾸는치과그룹의 따뜻한 나눔이 지역 사회에 큰 감동을 주고 있다”며, “기부받은 후원금과 물품은 장애인분들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삶을 위한 복지사업에 소중히 사용될 예정”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