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펀치 탁상훈 기자 | 안양산업진흥원 소공인지원센터는 20일 안양산업진흥원 글로벌회의실에서 소공인 온라인 홍보단, ‘안양 소공인 상단(2기)’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안양소공인상단’은 온라인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소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인플루언서와 협력하여 제품을 홍보하는 사업으로, 상단은 3개월 동안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사용한 후 소개하고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단순 홍보가 아닌 소비자의 관점에서 제작자에게 피드백하는 모니터링 역할도 수행한다.
또한, 상단은 지역 소공인의 인지도 제고와 친근한 이미지 구축을 위해 지난해부터 ‘안양, 우리동네 소공인 캠페인’과 연계하고 있다. 해당 캠페인은 중소기업 홍보관 시민참여 SNS 이벤트와 소공인 ESG 실천 배식봉사 등 지난해부터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발대식은 개회사와 위촉장을 수여하는 1부와 콘텐츠 제작 안내와 소공인 제품 소개로 하는 2부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됐다. 참여 소공인은 총 4개 사로 주식회사 로이코컴퍼니(대표 장아람, 반려동물용품), 주식회사 더휴(대표 유지연, 차량용 방향제), 주식회사 투게더프렌즈(대표이사 이종호, 펫화장품), ㈜요헤벳(대표 손은심, 발효미강 약콩두유, 유산균)이다.
조광희 진흥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안양소공인상단은 안양시민이 지역 소공인의 제품을 직접 사용하고 홍보함으로써 온라인 마케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사업”이라며, “특히‘우리동네 소공인’캠페인과 연계해 시민이 우리 지역 소공인을 더 가깝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돕는다는 점에서, 기업과 소비자 간의 상생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의미있는 시도”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