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펀치 박세훈 기자 | 합천군 농업기술센터는 지역주민의 생활기술 향상 및 지역사회 활력화를 위한 생활문화 전문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자격증반 3개 반, 취미반 7개 반으로 이 중 자격증반은 ▲바리스타 2급 자격증 A/B/C반, 취미반은 ▲세계요리 A/B반 ▲홈베이킹 A/B반 ▲한지공예반 ▲민화반 ▲문인화 기초반으로 총 10과정 102명을 모집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 일부는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올해 처음 도입된 바리스타 C반은 야간 운영강좌를 시범 운영할 계획이며, 출석율 통계 및 시범 운영 후 점차 확대 할 계획이다.
교육대상은 만19세 이상 합천군민으로 신청기간은 2월 5일 목요일부터 11일 수요일까지 7일간이고, 신청방법은 방문접수와 인터넷접수 두가지 중 선택 하면 된다. 방문 접수 장소는 합천군농업기술센터(용주면 고품부흥1길 7-3) 2층 농업유통과 생활자원담당이고, 점심시간 12시 ~ 13시 및 주말은 제외 이다.
인터넷 접수는 합천평생교육포털 에서 신청 기한 내 24시간 수강신청 하면 된다.
교육은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고, 교육장소는 농업기술센터 신청사 조리실습실(디미원) 및 생활문화관 교육장을 이용할 계획으로 교육 신청 전 미리 확인이 필요하다.
교육 신청 접수 후 해당강좌의 신규 신청자 우선 선정(2025년 기준) 후 추첨에 따라 교육대상자 선정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합천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업유통과 생활자원담당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