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펀치 박상훈 기자 | 신한카드 이용자 19만2000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23일 신한카드는 홈페이지 팝업 공지를 통해 "최근 가맹점 대표자 약 19만2000명의 휴대전화 번호가 유출됐으며, 일부 가맹점 대표자의 경우 성명과 생년월일, 성별 정보도 함께 포함됐다며 "개인정보가 유출된 데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개인정보 유출은 해킹 등 외부 침입에 의한 것이 아니라, 신한카드 직원이 내부 정보를 카드 모집 영업에 활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한카드는 유출 사실을 인지한 즉시 추가 유출을 차단하고, 관련 내부 프로세스에 대한 점검을 완료했다고 전했다.
신한카드는 이번 유출 사실을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밝혔다. 주민등록번호 등을 포함한 개인정보와 카드번호, 계좌번호 등 신용정보는 유출되지 않았다. 유출된 정보는 휴대전화번호 18만1585건, 휴대전화번호·이름 8120건, 휴대전화번호·이름·생년·성별 2310건, 휴대전화번호·이름·생년월일 73건 등 총 19만2088건이다.
신한카드는 "고객 정보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야 할 회사로서 이번 사고에 대해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며 "유출 원인과 경위를 철저히 규명해 관련 직원을 엄중 문책하고, 내·외부 보안 체계를 근본적으로 재점검·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개인정보 유출로 인해 고객님께 피해가 발생할 경우 고객님의 피해 여부를 신속히 확인하고 보상해 드릴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관련 문의는 전담 상담센터를 통해 접수받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