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펀치 김길룡 기자 | 포천시의회는 지난 7일, 동두천시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 ‘2025 경기도시·군의회의원 한마음체육대회'에 참가하여 경기도 내 지방의회 간 소통과 협력을 증진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체육대회는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와 동두천시의회가 주최·주관했다. ‘지방의회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경기도 시·군의회’ 실현을 목표로, 지역발전과 지방자치 확립을 위해 쉼 없이 달려온 경기도 시·군의회 의원들이 상호 간의 친선과 화합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대회는 시군 선수단 입장, 개회선언 및 국민의례, 지방의정봉사상 시상, 환영사 및 축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개회식 종료 후 권역별로 북부권, 동부권, 중부권, 남부권으로 4개 팀을 구성해 체육 경기를 진행했다.
포천시의회에서는 자유투(농구)에 임종훈 의장, 줄다리기에 연제창 부의장·손세화 운영위원장·조진숙 의원, PK(승부차기)에 조진숙 의원, 800M 릴레이 경기에 임종훈 의장·손세화 운영위원장이 각각 참가해 경기도 시·군의회 의원들과 실력을 겨루고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승호 협의회장(동두천시의회 의장)은 대회사에서 “이번 체육대회가 경기도 시·군의회가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고, 앞으로도 경기도 시·군의회가 하나로 협력하여 지방자치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겠다”라며, “화이부동(和而不同)의 정신으로 주민의 행복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은 “이번 한마음체육대회는 포천시의회가 경기도 내 동료 의원들과 소통하며 의정 역량을 강화하고 협력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는 중요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포천시의회는 경기도 시·군의회와 긴밀히 협력하여 포천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