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펀치 김길룡 기자 | 경남도는 오는 11월 6일 오후 1시 30분 경남여성가족재단 대강당에서 ‘2025년 경상남도 여성 고용 활성화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경남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와 여성친화적 노동환경 조성을 위한 정책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성 일자리 정책에 관심 있는 도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새일센터(070-432-1068)로 문의하면 된다.
‘경남 여성 일자리 실태 및 정책과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서는 김보배 경남여성가족재단 연구위원이 주제 발표를 맡아 경남 여성의 고용 현황과 향후 정책과제를 제시한다.
이정은 창원대학교 사회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하는 지정토론에서는 강길주 김해연구원 연구위원, 김기환 창원대학교 교수, 신영규 경남대학교 교수, 박주옥 마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이 참여해 지역의 여성 일자리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실현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강숙이 경남도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경남 여성 일자리 정책의 방향성을 구체화하고, 일자리 생태계 전반에 걸친 공감대와 협력체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도내 여성의 지속가능한 경제활동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토의의 장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