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펀치 김길룡 기자 | 거창군 직영 골프장인 거창CC는 4월 29일 휴장일을 이용해 가조초등학교 1~3학년 어린이와 학부모, 교사 등 31명을 초청하여 어린이 골프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새롭게 시작하는 거창CC에서 가족과 학교 구성원이 함께하는 골프 체험 활동을 통해 상호 유대와 소통의 시간을 제공하고 지역의 작은 학교 살리기 일환으로 추진됐다.
행사는 골프장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퍼팅 체험, 승용카트를 이용한 코스 투어, 학교 자체 프로그램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골프지도사 자격을 갖춘 거창CC 직원이 어린이들에게 골프 기본자세와 매너를 직접 지도했으며, 유익하고 안전한 체험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놀이 요소도 함께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는 “골프를 직접 배워보고 가족, 친구들과 함께 경기하는 것이 무척 재미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심선이 거창골프장사업소장은 “어린이들이 이번 체험을 통해 골프를 친숙하게 접하고, 집중력과 자제심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 건강하고 긍정적인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데 작은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거창CC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골프 교육 프로그램 운영도 검토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거창CC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